■ 인대건관절 강화치료(증식치료)란?

프롤로 테라피는 증식(prolo)와 치료(therapy)와의 합성어로서 인대, 건, 건지지대나 관절 주위 조직이 약화되고 그 기능이 손상 되었을 때, 그 부위에 인대성조직의 증식을 유도하는 약제를 주사하여 약해진 조직을 강하게 하는 치료 입니다.

척추통증이나 만성통증환자에서 근육이나 신경만 치료한 경우에 시간이 좀 지나면 다시 재발하는 경우 인대나 건(힘줄)이 약해지거나 손상 되있기 때문인 경우가 많고 그로 인해 정확한 치료가 안되고 잔여 통증이 남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대나 건(힘줄)은 한번 손상 받으면 재생이 잘되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의 근 골격계 만성 통증이 뼈와 관절 주변의 인대 등이 약해져서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만성 통증을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은 스스로 재생되지 않는 인대나 건(힘줄)을 튼튼하게 해주는 것입니다.

  • 치료간격
    이 주사법은 보통 1 주일 간격으로 6회에서 10회까지 치료를 받으며, 주사 놓는 회수나 용량은 환자의 증상이나 임상경과에 따라 달라지고, 치료를 받은 부위의 효과는 일반적으로 시작한 후 6주에 10%씩 인대의 강도가 증가하게 되어 결국 기능적으로 호전되어 만성통증을 없애는 치료지만 주사자극에 의한 척추반사효과나 근이완 효과로 일찍부터 증상의 경감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 특징

    다른 관절 주사 약제와는 달리, 인체에 안전한 자연적인 약을 주사하여 신체의 정상적인 반응으로 조직의 재생을 유도하는 것이므로, 특별한 부작용은 없습니다. 다만, 치료 초기에 조직의 재생과정에서 통증이 유발될 수도 있으나, 2-3일 후 그 통증은 사라지게 됩니다.

  • 적용부위

    허리관절, 천장관절, 허리엉치 연결부위, 고관절, 어깨 관절, 경추통증, 손목, 발목, 무릎 인대통증

  • 주의사항

    치료 초기에는 금연,휴식,비타민 섭취등을 하고 1-2주가 지나면 서서히 가벼운 운동이나 일반작업에 복귀하여 인대가 강화될 때 올바르게 재정렬이 되고 단단한 조직으로 될 수 있게 일정한 자극이 주어져야 효과가 극대화됩니다.
 
 
mbt shoes gucci handbags outl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