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 통증의 종류와 치료

1. 근막통증과 경추 분절성 장애

가장 흔한 어깨 통증은 근막통증으로 컴퓨터 작업, 팔을 쓰는 반복적인 작업,부적절한 자세로 인해 또는 경추(주로경추 3,4,5,6번,흉추1.2.번)의 분절성 척추이상으로 근육이 긴장되고 뭉쳐서 이로 인해 말초신경 압박이나 힘줄인대의 약화로 오는 통증이 많다.
    증상 :

    1. 경증 : 뻐근한 통증.쑤시는 통증, 때로 저린감등 있고 피부과민,압통점이나 단단한 띠가 존재하며 증상은 주로 목과 어깨 관절사이에 많이 오며 척추와 견갑골사이, 어깨뒤에서 상박뒤쪽으로 옴

    2. 중증 : 주로 목과 어깨 관절사이에 많이 오며 어깨뒤에서 상박뒤쪽과 팔꿈치뒤로 내려오기도 하고 목과 어깨사이에서 어깨 죽지까지 뻐근한경우 ,드물게 앞가슴으로 내려오는등 다양하다 . 심해지면 팔을 들어올리기 힘들고 옷을 벗고 입기가 힘들고 손을 뒤로 돌리거나 목뒤로 돌려 올릴수 없게 되는 운동장애와 휴식시 통증이나 야간통을 일으키고 손가락까지 내려와서 뻣뻣해지거나 붓고 저리는 증상이 동반되기도 한다.

    예방과 치료 :

    적절한 휴식과 규칙적인 운동과 적당한 스트레스의 해소,바른 자세등은 예방에 중요하다.
    초기에 통증을 유발하는 근육을 잘 찾아서 하는 유발점주사, 말초신경치료, IMNS 치료 할 경우 쉽게 치료가 된다.
    또 치료시에는 회복할 수 있는 시간을 주도록 무리하지 않고 쉬는 것도 중요하다.
    오랜기간 방치하면 건초염,동결견.회전근개염.어깨 퇴행성 관절염등 심한 상태도 이환될 수 있다.
    이 경우 구조적인 이상과 퇴행성 변화가 와서 치료가 어려워지고 장기치료를 요할 수도 있다,
2. 극상근 극하근 건염

3. 이두박근 건염

4. 회전근개염이나 손상

5. 어깨주위 점액낭염

6. 퇴행성 관절염,외상성 관절염

7. 동결견 (오십견) 등이 있음.

 
 
mbt shoes gucci handbags outlet